최고의 축구 스타, 네이마르
네이마르는 브라질의 전설적인 축구선수 ‘펠레’를 잇는 브라질의 특급 에이스입니다. 10대부터 그는 남다른 재능과 열정을 보였는데요. FC 바르셀로나와 브라질 대표팀에서 크게 활약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세계 최고 선수인 메시와 호날두에 가장 근접한 선수로 지목되고 있죠. 현재는 2억 2200만 유로, 한화 약 2900억 원에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네이마르는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하지만 아들의 재능에 헌신하는 아버지와 좋은 축구 코치를 만났죠. 덕분에 그는 축구선수가 된 뒤 2020년 현재 전 세계 축구 선수 중 3번째로 높은 몸값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의 연봉은 9500만 유로로 한화 약 1260억 원에 달합니다.
휴식 중인 바르사 레전드
바르사의 레전드로 꼽히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는 현재 유럽 5대 리그가 아닌 일본 J리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일각에선 그가 휴식을 취하고 있다는 우스갯소리도 나오죠. 그럼에도 그의 연봉은 3400만 유로, 약 한화 451억 원을 기록해 위에 언급된 4명 다음가는 연봉을 기록했습니다.
안드레스는 연봉을 슈퍼카와 초호화 생활로 소비하는 대신 사업에 투자했습니다. 덕분에 한때 호날두 이상의 부자가 되기도 했죠. 그는 2010년 와인사업에 투자했습니다. 여의도 면적 3배 크기의 와인농장도 구입했죠. 현재 그의 와인은 스페인 와인시장의 20%를 점유했을 뿐만 아니라 33개 나라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시작부터 부자 1위
스포츠 전문지 마르카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축구선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레스터시티 B 팀 소속의 파이크 볼키아로 나타났습니다. 그는 브루나이 출신의 미드필더로 2020년 기준 22살 청년입니다. 무명으로 아직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선수입니다.
그의 재산은 연봉이 아닌 집안에 기반합니다. 그는 브루나이 국왕 하사날 볼키아의 친조카인데요. 그의 아버지는 브루나이 최대 석유 회사를 운영하는 제프리 볼키아입니다. 이를 보도한 ‘마르카’는 그의 재산을 24조 원으로 추정했죠. 구단주(7조)보다 재산이 많은 셈입니다. 그의 SNS에는 그의 일상생활이 업로드되곤 하는데요. 집에서 호랑이를 키우다 못해 전용 승마장까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역적 된 호날두
인성 논란을 실력 하나로 극복 중인 유벤투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세계 연봉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이전보다 몸을 크게 사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한국 방문 당시 한국 팬들을 크게 실망시켜 한국 축구 팬들을 대거 안티로 바꾼 인물입니다.
과거 갓날두라 불렸던 만큼 호날두의 실력은 30대 중반임에도 건재합니다. 그 대가로 무려 1억 유로가 넘는 연봉을 받고 있죠. 2020년 기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연봉은 1억 1800만 유로로 한화로 약 1565억 원에 달합니다. 이외에 SNS, 광고 수익으로 한 해 약 1318억 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죠.
전 세계 연봉 1위, 메시
호날두의 추락으로 한국 축구팬들 사이에서 원톱이 된 메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그의 연봉은 1억 3100만 유로로 한화 1738억 원에 달하죠. 어린 시절 성장호르몬결핍증을 앓았음에도 최고의 선수가 된 것인데요. 17세 처음으로 프로무대에 데뷔한 메시는 소속 구단에 수많은 우승과 트로피를 안겼습니다.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가 된 만큼 메시가 축적한 재산도 수천억 원에 달합니다. 호날두보다 연봉이 적었던 2018년을 기준으로 해도 그의 순 재산액은 약 3억 4000만 달러에 달했죠. 한화로 3653억 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이후 연봉 상승으로 2020년 축적한 메시의 재산은 약 5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