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P의 뜻과 주요기능

SERP의 뜻과 주요기능

SERP의 뜻과 주요기능

SERP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사용자의 검색어나 검색어에 대한 응답으로 검색 엔진이 표시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누군가가 검색 엔진(예: Google, Bing, Yahoo)에 쿼리를 입력하면 검색 엔진 알고리즘이 쿼리를 처리하고 관련 결과 목록을 생성합니다.

SERP의 주요 기능 입니다.

  1. 자연 검색 결과: 이는 검색 엔진이 다양한 순위 요소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검색어와 가장 관련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웹 페이지 목록입니다. 이러한 결과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며 순전히 검색어와 관련된 관련성과 권위에 따라 표시됩니다.
  2. 유료 검색결과(광고): 종종 SERP의 상단과 하단에 표시되며 이러한 결과는 일반적으로 광고로 표시됩니다. 이는 광고주가 특정 키워드에 입찰하여 해당 용어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표시하는 Google Ads 또는 Bing Ads와 같은 유료 광고 플랫폼을 통해 생성됩니다.
  3. 추천 스니펫: 간결한 형식으로 사용자의 쿼리에 직접 답변하는 검색결과 상단에 강조표시된 상자입니다. 추천 스니펫은 웹사이트를 클릭하지 않고도 빠르고 관련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 지식 그래프: SERP(사용 가능한 경우) 오른쪽에 표시되는 정보 상자 또는 패널입니다. 이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나 검색 엔진의 자체 지식 기반에서 가져온 간결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식 그래프에는 사람, 장소, 이벤트, 조직과 같은 개체에 대한 데이터가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로컬 팩: 위치 기반 쿼리 또는 지역 의도가 있는 검색의 경우 SERP에는 지역 팩이라고 알려진 지역 비즈니스 목록이 포함된 지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락처 세부 정보, 리뷰 및 기타 관련 정보와 함께 지도와 검색어와 관련된 몇 가지 선택된 지역 업체가 표시됩니다.
  6. 관련 검색어 및 추가 기능: SERP 하단이나 결과 내에 표시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관련 검색어, 제안 또는 기타 기능을 제공하여 검색을 구체화하거나 유사한 주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이아웃과 특정 요소는 사용된 검색 엔진, 입력된 쿼리 유형, 사용자 위치와 같은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은 사용자에게 더 관련성이 높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알고리즘과 기능을 자주 업데이트합니다. 이는 더 나은 가시성과 순위를 위해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