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2

맑은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곤 하는데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졌습니다. 이런 상황 속 탁 트인 하늘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는 ‘헬륨기구’가 사람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바람이 적당하고 비가 오지 않는 날에만 만나볼 수 있다는 헬륨기구는 마치 현실을 떠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도심 전역이 한눈에 보인다는 헬륨기구 탑승 스폿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헬륨을 타고 올라가는
플라잉 수원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3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4
Instagram@__sjieun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자리하고 있는 이곳의 정식 명칭은 ‘플라잉 수원’인데요. 계류식 헬륨기구로 유랑하지 않고 일정한 장소에서만 운영하고 있으며 헬륨을 이용하는 기구 특성상 가볍지만 폭발성이 없어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높이 32m, 폭은 22m 규모에 달하며 최대 2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불어 플라잉 수원은 상공 70~150m까지 올라갈 수 있죠.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5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6

플라잉 수원은 승객의 안전을 위해 잘 훈련된 파일럿이 동승합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지만 매주 월요일은 안전 점검으로 인해 헬륨기구는 기상 조건에 의해 운행이 결정되기 때문에 급작스러운 기상 변화 시 예고 없이 탑승이 중지되거나 운행이 취소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기상 조건에 따라 탑승인원도 조절될 수 있습니다. 플라잉 수원은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1회 비행 시간은 10~13분 정도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7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8
Instagram@ocoiih

플라잉 수원은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일반 성인 18,000원, 청소년 17,000원, 초등생 15,000원, 유치원생 12,000원이 기본이며 수원 시민일 경우 성인 15,000원, 청소년 14,000원, 초등생 12,000원, 유치원생 10,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원 시민 신분증 및 가족 관계 증명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더불어 70세 이상 경로 및 4급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도 15,000원에서 12,000원인 할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원 화성을
한눈에 보다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9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0
Instagram@yeom._.yu

플라잉 수원을 타고 올라가면 성곽에서 튀어나온 포루와 성곽 구조물, 그리고 경기도 10대 관광명소로 꼽히는 수원 화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낮과 밤 언제 바라보든 아름다운 화성은 관광객들에게 황홀한 경관을 선사합니다.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가슴 탁 트이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팔달산과 수원 시내까지 조망할 수 있죠.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1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2

게다가 플라잉 수원은 놀이기구나 패러글라이딩과 다르게 보다 안정적이기 대문에 노약자나 임산부도 안심하고 탈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탑승이 끝난 이후에는 수원 행궁길 공방 거리를 둘러보거나 생태 교통 마을에서 자전거 및 전기차를 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플라잉 수원 이외에도 벽화 마을과 4대 시장 그리고 통닭 거리, 지동시장 순대 타운 등 수원 명물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기 때문에 추억을 쌓기에 좋습니다.
    

보문호수와 함께하는
황홀한 경관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3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4

Instagram@stayadorable__

도시 전체가 살아있는 박물관이라고 불리는 경주는 유네스코 선정 세계 10대 유적지이기도 한데요. 여행하다 보면 익히 알고 있는 유적과 유물 외에도 숨겨진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그중 하나는 바로 ‘플라잉 경주’죠. 수원에서 만나봤던 헬륨기구 ‘플라잉 수원’을 경주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5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6
Instagram@djswpsrk9

경주의 보문관광단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라잉 경주’는 헬륨 가스가 채워진 지름 23m의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줄에 매달린 풍선처럼 하늘로 떠오르는 모습은 현실 감각을 잠시 잊게 할 정도로 이색적입니다. 고도 150m의 높이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보문 호수의 아름다움과 신라 문화재의 신비함을 한눈에 담을 수 있죠. 해당 풍경을 본 많은 사람들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기도 합니다.
    

경주에서 만나요
플라잉 경주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7
Instagram@jeenninh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8

플라잉 경주의 헬륨 기구는 30인승으로 1회 운영 시 20~25명 정도 탈 수 있지만 날씨가 좋지 않을 때에는 10~15명으로 탑승을 제한 중입니다. 더불어 날씨의 영향에 따라 헬륨 기구를 탈 수 있는 날은 사실상 한 달 중 10~11일에 불과하다고 하죠. 안전을 고려해 풍속이 초속 13m 이상이거나 비가 오는 경우, 낙뢰가 예상되는 흐린 날 등에는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19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20

플라잉 경주 탑승 시 소요 시간은 약 12분에서 15분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이용 요금은 플라잉 수원과 동일한 일반 성인 18,000원, 청소년 17,000원, 13세 이하 어린이 15,000원으로 운영 중이며 70세 이상 경로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경주 시민 할인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이며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합니다.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21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22

더불어 플라잉 경주에는 헬륨 기구 이외에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있는데요. 승마와 어린이 전동차 그리고 서바이벌 게임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실제 말을 타고 넓은 부지를 달리는 승마는 성인 20,000원, 어린이 15,0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동차 및 클래식 카 탑승은 각각 10,000원, 15,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플라잉 경주는 잠시 영업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걸그룹 멤버도 타고 극찬했다는 ‘야경 맛집’ 헬륨기구 스폿 .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