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고 나면 나도 모르게 눈꺼풀이 무거워지면서 저절로 눈이 감기는 춘곤증의 계절, 봄이 찾아왔습니다. 온몸이 나른하고 피곤해질 때면 잠시 기분전환을 위해 티타임을 가지고 싶어지는데요. 차 한 잔과 달콤한 디저트, 여기에 창문 너머로 아름다운 바다까지 보인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 그런 이들을 위해 애프터눈티를 마시면서 아름다운 부산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호텔 4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0층에서 즐기는 티타임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부산은 멋진 바다와 부산의 랜드마크, 광안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경을 가진 5성급 호텔입니다. 부산의 최고급 럭셔리 호텔 중 하나로 전망이 좋기로 유명하죠. 바람이 실린 돛을 형상화한 모양의 외관 디자인은 보기만 해도 화려한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게다가 해운대 해수욕장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호텔입니다.
파크 하얏트에서 제공하는 애프터눈 티 세트는 건물의 30층 로비에 위치한 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만 판매하는 애프터눈 티 세트는 7만 원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아 사전에 예약은 필수인데요. 건물의 외관을 연상시키는 3층짜리 트레이와 함께 나오는 디저트들은 시즌마다 구성이 달라집니다. 수평선과 함께 티타임을 즐기다 보면 피로는 어느새 사라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죠.
티타임의 정석, 힐튼 호텔
또 다른 부산의 대표적인 5성급 호텔인 힐튼 호텔은 부산의 기장군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힐튼 호텔 부산은 현재 아난티가 인수하면서 ‘아난티 힐튼’으로 이름이 바뀌었는데요. 힐튼 호텔은 부산역에서 차로 1시간 거리의 조금 외진 곳에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조용하고 한적한 공간에서 넓은 바다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죠.
힐튼 호텔의 애프터눈 티는 호텔의 최고층인 10층에 위치한 맥퀸즈 라운지에서 제공됩니다. 곡선이 인상적인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는 탁 트인 오션뷰는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드는데요. 3층짜리 트레이의 디저트들은 시즌에 맞춰 구성이 달라집니다. 가격은 65,000원으로 2시부터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붐비는 주말이나 오션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창가 자리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뷰 맛집, 영도 라발스 호텔
부산광역시의 영도구 봉래동에 위치한 라발스 호텔은 최근 부산의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습니다. SNS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뷰 맛집’이라는 입소문이 돈 것인데요. 라발스 호텔은 3.5성급 호텔이지만 그 등급이나 가격에 비해 퀄리티가 좋아 가성비 호텔로 유명합니다. 특히 부산대교, 영도대교, 남항대교뿐만 아니라 부산항대교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뷰를 지니고 있죠.
이곳에서 제공하는 애프터눈 티는 호텔의 꼭대기 층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28층에 있는 라발스 스카이 카페&바는 넓은 통 유리창을 설치해 고객들이 한눈에 파노라마처럼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라발스 호텔의 애프터눈 티 세트의 가격은 정가 45,000원으로 호텔의 티 세트 치고 저렴한 편이죠. 오후 4시까지 주문할 수 있으며 아기자기한 모양의 디저트들이 한 접시에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성비 최고, 켄트 호텔
티타임을 위해 높은 가격을 지불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좋은 대안이 존재합니다. 부산광역시의 광안리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켄트 호텔입니다. 켄트 호텔은 광안리 중심가에 위치해있고 도보 5분이면 광안리 해변을 거닐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시원하게 펼쳐진 광안리 바다와 화려한 광안대교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5층의 스카이 라운지는 켄트 호텔이 최고 뷰포인트입니다. 이곳에서 넓게 트인 광안리 바다를 바라보며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11시 30분부터 17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정상가는 39,900원이고 투숙객의 경우 29,9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3층 트레이에 가득 담긴 디저트가 세계적인 티 브랜드 TWG 티와 함께 제공됩니다.
사실 호텔의 애프터눈 티 세트는 가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높은 가격에 비해서 맛이 떨어진다는 평이 종종 들려오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거의 모든 호텔의 티 세트 메뉴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입니다. 이는 특히 티 세트와 함께 나오는 음식들이 매우 달콤한 디저트 종류이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따라서 후회 없는 소비를 원한다면 음식의 맛보다는 넓게 펼쳐진 바다와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기는 경험에 중점을 맞추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