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2 우리는 어디론가 여행을 갈 때 ‘남는 건 사진뿐이다'는 말을 자주 하곤 합니다. 완벽한 사진을 위해 우리는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찾고 유명한 명소를 찾아 떠나려고 하죠. 그런데 이제는 일명 ‘인생 샷'이라는 사진을 찍으려 굳이 해외로 떠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 CNN에서 극찬한 아름다운 명소들이 위치해 있기 때문인데요. 한국인만 모른다는 한국의 모습, 과연 무엇일까요?

도시근교에 위치해 있는 명산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3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4 세계에는 트레킹과 암벽등반을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서구권에서는 등산 및 암벽등반을 위해서라면 도심에서 한참 떨어진 곳으로 가, 몇 밤을 묵으며 캠핑을 해야만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대중교통으로 단 몇 시간만 이동하면 쉽게 도착할 수 있는 곳이 산이죠. 그뿐만 아니라 아파트 바로 뒤가 산이거나 혹은 밀집해 있는 아파트 너머로 쉽사리 목격할 수 있는 것이 산입니다.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5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6 이처럼 한국에는 여러 산들이 도시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한민국의 국토 약 70%가 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죠. 해외 사람들이 마음을 먹고 떠나야만 즐길 수 있는 등산이 대한민국에서는 산책하는 것만큼 쉬운 일인 겁니다.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대둔산과 북한산도 도시 근교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도시와 가까이 위치해 있는 명산들을 본 외국인들은 부러움을 감추지 못하죠.

CNN 극찬한 한국의 풍경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7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8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9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뉴스 전문 방송 CNN에서는 ‘대한민국에서 등산하기 멋진 7개의 산'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 산에는 설악산, 북한산, 속리산, 태백산, 내장산, 지리산 그리고 한라산이 꼽혔는데요. CNN은 이 산들을 이르며 한국에 간다면 꼭 방문해야만 하는 명산들이라고 전했습니다. 가보지 않으면 후회할 것이라며 한국 명산들의 아름다움을 극찬했죠.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0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1 이 산들은 이미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풍경 좋기로 유명한 곳들인데요. 일부 산들은 도시와의 접근성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시간 날 때마다 찾는 곳이기도 하죠. 한국인들은 내 집 뒤에 위치해 있는 뒷동산 마냥 편한 마음으로 오르는 산이, 외국인들에게는 감탄을 금치 못하는 장소로 꼽히고 있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한국의 이런 명산을 오르는 전문 모임까지 생겼을 정도이죠.

산 사이의 도시, 부산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2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3 이렇듯 한국의 산에 열광하는 외국인들이 특히 열광하는 대한민국의 도시가 있습니다. 바로 부산인데요. 부산은 대한민국의 가장 긴 산맥인 태백산맥의 말단부 그리고 낙남 정맥의 일부가 어우러져 산맥을 이루고 있는 지역입니다. 산지가 발달해 있는 곳이기에 웅장한 산의 모습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4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5 그리고 여기,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업로드된 한 사진으로 부산은 다시 한번 세계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사진에는 부산 도심 양옆을 채우고 있는 울창한 산의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마치 도시가 산에 둘러싸여 있는 것 같은 광경이죠. 이에 해외 사람들은 너무도 아름다운 풍경이라며 극찬했습니다.

거제도, 푸른 바다의 섬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6 대한민국은 3면이 바다와 인접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대한민국의 지리적 특성과 꼭 닮은 모습의 섬이 있는데요. 바로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한 거제도입니다. 거제도는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입니다. 3면이 바다와 맞닿아 있는 거제도는 외국인이 방문하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바다의 광경에 넋을 잃고 마는 곳이죠.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7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8 한국인들도 휴가철 자주 찾곤 하는 거제도는 외국인들에게는 놀라운 곳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바다와 인접해 있어 섬의 어느 곳에서든 2시간 이내에 바다를 보러 갈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남편의 일을 따라 거제로 처음 왔던 한 외국인은 남편의 일이 끝난 이후에도 이곳에서 계속 정착해 살고 있을 정도로 거제에서의 삶을 좋아했는데요. 어디서든 쉽게 감상할 수 있는 푸른 바다의 모습에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이가 만족스러워합니다.

환상의 땅이라 CNN 극찬 “정작 한국인만 모르는 국내 광경” 19한국인들만 모른다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명소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시 근교에 위치해 있는 산 그리고 아름다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거제도는 외국인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곳이었습니다. 외국 유명 뉴스에서도 소개될 정도인 한국의 아름다운 광경, 앞으로 또 소개될 곳은 어디일지 기대가 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