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접속 주소변경 하기

를 설치하고 사이트의 주소와 워드프레스 접속주소를 다르게 하고 싶을 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 주소는 http://yoursite.com 입니다.

워드프레스의 접속 주소는 http://yoursite.com/wordpress 입니다.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 이겠죠?

그런데 저 주소를 다 치고 들어가려고 하면 불편하죠, 그리고 내 블로그를 찾아오는 사람들이 외우기 쉽지 않습니다.

주소를 줄이는게 답은 아닌것 같습니다.

http://yoursite.com 으로 접속하면 워드프레스로 접속 되게 하면 간편할 것 입니다.

먼저 워드프레스의 관리자로 로그인후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url_ch

일반설정의 사이트주소 (URL)의 부분을 변경하여 합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 된 주소는 변경하지 않구요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폴더안의 index.php파일을 복사하여 http://yoursite.com 에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index.php 를 수정하여 줍니다.

제 경우에는 워드프레스를 blog라는 폴더 설치했고 blog에 설치된 index.php파일을 복사하여 상위폴더 붙여넣었습니다.

20150929_011012

Untitled-2

변경전 코드는 ‘wp-blog-header.php' 입니다. 이부분에 해당하는 코드를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경로인 ‘/blog/wp-blog-header.php' 로 바꾸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저장하고 http://yoursite.com으로 접속을 하면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경로로 접속되게 됩니다.

Scroll to Top